티스토리 뷰

요즘 자동차대출이라고 한다면 당연히 은행에서 이용하는거 아니야? 라고 이야기를 하지만 불과 10년전만해도 캐피탈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고 신용에 따라 금리가 천차만별로 차이가 많이 났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차라리 차를 안타고 말지라고 생각했던사람들이 대다수였는데요. 오늘은 그래서 신한은행 마이카대출 자격과 조건에 대해서 한번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한은행 마이카 대출자격

은행권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는 이런 마이카와 가은 자동차 대출의 경우에는 당연하게도 1금융권과 2금융권의 차이가 있듯이 정말이지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것도 역시 본인의 신용등급별로 차이가 있습니다.그렇다고 하더라도 2금융권처럼 20%가 넘어가는 고금리 채무를 지지 않아도 되기때문에 조건만된다면 반드시 이곳을 통해서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마이카의 경우에는 신차와 중고차를 구매할때 필요로하는 자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신청자격에 대해서 살펴보자면 자동차의 판매업체 그리고 신차를 또는 중고차를 구매계약을 사전에 체결을 한 다음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청자격에 대해서 위에서 다 봤긴하지만 다시 한번 보자면 기본적으로는 동일하며 서울보증보험의 채무심사를 통과해야만 하고 6개월 이상의 재직중인 직장인 그리고 1년 이상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분들이 신청가능합니다. 그 밖에도 현재 연금을 수령하고 있는 또 연금을 1번이라도 수령했을 경우에만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내 조건만 만족하면 되느냐? 그것도 역시 아닌데요. 어떤 차량에 대해서 구입을 할 수 있는지도 반드시 알아야만 합니다. 하지만 보게되면 승용차와 승합차 전차종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그렇다는말은 이용할 수 있는 한도내에서 내가 원하는 세단 또는 SUV(RV)차량은 조건만된다면 무엇이든 구매할 수 있다는 뜻이죠. 그런다음 개인택시를 구매할 수 있으며 2.5톤 이하의 화물차와 신차의 캠핑카 그리고 카라반차량과 260cc가 넘는 오토바이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 중고차를 구입하게 된다면 차량의 최초 등록일자가 거래일을 기준으로 15년 이내여야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신차 최대 10년 그리고 중고차의 경우에는 최대 5년까지만 가능합니다. 이 경우 원금분할상환 방식을 통해서 매월 원금을 거래기간으로 나누어서 납입하는 방식이 되겠습니다.

신행 은행 마이카 대출 서류

그리고 신시에는 각종 서류가 필요한데 이때에도 역시나 신차와 중고차에 따라서 각각 다릅니다. 먼저 신차는 자동차 구매시 매매계약서를 제출해야하며 오토바이는 매매계약서와 2종 소형 면허증이 필요합니다. 다음 중고차는 자동차 구매시 자동차등록증과 매매계약서가 필요하며 오토바이는 매매계약서 그리고 폐지증명서와 면허증을 제출해주어야 됩니다.

여기서 끝이냐 ? 신한은행 마이카대출 뿐만아니라 이런 자동차 상품의 경우 거래실행 후 또 차량을 인수받은 후에 추가로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는 자동차등록원부 오토바이는 이륜자동차사용신고필증을 제출해주어야만 합니다.

 

신한은행 마이카 금리와 필요서류에 대해서 한번더 알아볼게요!!

신차나 중고차를 알아보고 계시는 분들 중 대부분 자금 문제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정부분은 대출을 이용하시는데요~ 신한은행 마이카의 금리는 어느 정도 수준인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신차의 경우 기본금리 3.79, 우대금리 0.60 이며, 최저금리는 3.19 입니다. 기본금리에 우대금리가 적용되어 금리가 결정되구요. 최저 금리는 시장 및 본인의 신용등급, 대출조건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마이카 필요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차

· 자동차 : 매매계약서 등

· 대형이륜차 : 매매계약서, 제2종 소형 면허증 등

중고차

· 자동차 : 매매계약서, 자동차등록증 등

· 대형이륜차 : 매매계약서, 폐지증명서, 제2종 소형 면허증 등

더 자세한 내용은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행은행 마이카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